MSS그룹, 조치원 플로깅 행사.. ESG와 환경 가치소비 활동
2025-11-19 장하영 기자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생활위생 MSS그룹이 최근 조치원 생산공장 인근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 정화와 지역 사회 기여를 모두 하는 가치소비다.
플로깅은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차원에서 진행됐다. MSS그룹 산하 쌍용 C&B 조치원 생산공장에서 시행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인근에 있는 미호강과 조천연꽃공원 곳곳을 돌면서 폐플라스틱, 캔,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앞장섰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쌍용 C&B 직원뿐 아니라 MSS 글로벌 직원들까지 총 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매년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MSS그룹은 일상 속 작은 행동이 환경보호로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ESG 경영 실천 문화를 확립하고 있다. 향후에도 전사적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환경 보호 문화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SS그룹 관계자는 "플로깅 행사는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그룹의 지속적인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기반의 친환경 캠페인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