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케아코리아, 기부 통한 지역사회 기여 및 자원순환 가치소비 실천

2025-11-05     전휴성 기자
이케아 강동점, 강동구청, 강동어울림복지관 관계자 등이 5일 오전 진행된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케아코리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케아코리아가 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 및 자원순환 가치소비를 실천했다.

5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이케아 강동점이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강동선사문화축제에서 축제 방문객을 위해 마련된 휴게 공간을 조성했는데, 이 휴게 공간에서 사용한 홈퍼니싱 가구들을 강동구에 기부했다.

기부된 제품은 장애인종합복지관인 강동어울림복지관, 둔촌청소년문화의집, 천호청소년문화의집,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커뮤니티 공간 조성 등에 활용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5일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이번에 기부한 홈퍼니싱 제품들은 이케아 강동점이 축제 방문객을 위해 휴게 공간을 조성했다. 방문객들이 휴게 공간에서 이케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때 사용된 홈퍼니싱 제품들이라면서 이케아 강동점은 기부를 통해 행사에 사용한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자원순환을 실천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좋은 이웃으로써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천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는 객이 사용하던 이케아 가구를 매입하고, 전시 제품, 포장 훼손 제품, 가벼운 손상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바이백 서비스’, 제품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나사, 경첩 등 파손되거나 분실된 부품을 고객에게 무료로 배송해 주는 부품 신청 서비스등 자원순환 비즈니스로 거듭나기 위해 제품 수명 연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