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사회적 가치와 ESG 경영 실천, 기부 캠페인 등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부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도미노피자는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을 후원하는 파티카 활동을 진행했다. 도미노피자 직원들이 직접 현장에서 피자를 구워 제공한다. 예스24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도 연계했다.
도미노피자는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도미노피자는 2008년 10월부터 전국의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 피자를 만들어 나누는 ‘파티카(Party Car)’를 운영하며 따뜻한 마음이 담긴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번에는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경기북부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북부 누림)에 입주한 다양한 장애인복지 전문 기관의 종사자들을 위해 도미노 피자 이벤트에 응모했으며, 도미노 피자의 이벤트 선정으로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됐다. ‘파티카(Party Car)’는 단순한 차량이 아니라 이동형 나눔의 현장이다. 도미노피자 직원들이 직접 현장에서 피자를 구워 제공하며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눈다. 이러한 활동은 사회 복지 현장은 물론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회적 선순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애써주시는 종사자분들이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더 큰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예스24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긍정적 가치 소비를 전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를 위한 ‘감사 편지 이벤트’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회원들이 남긴 편지 수에 따라 기부 도서 수가 늘어나며, 1000통 이상의 편지가 모이면 제복근무자에게 500권의 도서가 전달된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편지를 작성한 회원들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만 원을 선물한다.
예스24와 국가보훈부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은 경찰관, 소방관, 군인, 해양경찰관, 교도관 등 자녀가 있는 제복근무자 50인의 사연을 동화책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자녀들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제복근무자들의 헌신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