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협력사 상생 인정받아...동반성장 가치소비 결실

2025-10-31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협력사 상생 노력을 인정받았다. 31‘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동반성장 가치소비 결실이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종합평가와 협약 이행 평가 결과를 합산해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다섯 개 등급으로 분류된다.

31SKT에 따르면, SKT2024 동반성자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13년 연속으로 이 같은 기업은 단 두 곳 뿐이다. SKT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유지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최우수 명예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SKT는 협력사들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개선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설과 추석 등 명절 전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과 협력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 교육, 채용,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이다.

SKT 김양섭 CFO“SKT미래를 위한 아름답고 행복한 동행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정서고 있다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