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컬렉션이면 올 가을·겨울 러닝 웨어 끝...러닝 가치소비 리딩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러닝을 하기 딱 좋은 날씨다. 최근 러닝을 즐기는 가치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선사하는 러닝복이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푸마가 이 어려운 것을 해냈다. 계절감에 맞춘 디자인과 푸마의 러닝 헤리티지를 담은 혁신적인 기능으로 한층 쾌적하고 안전한 러닝 경험을 제공하는 도심을 달리는 러너들을 위한 새로운 25AW 러닝 컬렉션 ‘어반 러닝 컬렉션을 선보였다.
15일 푸마에 따르면, 이번 ‘어반 러닝 컬렉션‘은 쌀쌀한 가을과 겨울 시즌에도 러너들이 도심 곳곳과 다양한 러닝 환경에서 쾌적함과 안전성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낮은 기온에도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야광 반사 밴드 디테일을 더해 야간 러닝 또는 궂은 날씨에도 높은 가시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M 하이브리드 러닝 재킷‘에는 뛰어난 경량성을 자랑하는 폴라텍 알파(Polartec Alpha) 원단을 채택해 낮은 기온에도 탁월한 통기성과 보온성으로 안정적인 체온 유지와 쾌적함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재킷 앞면 소재에는 방풍·발수 처리를 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러너들을 보호하고, 수납성을 높인 지퍼 포켓과 루프 형태 지퍼고리로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소매 부분의 절개라인을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활동성과 착용감 모두 높였다. 사이드 스트링 및 투웨이 지퍼로 핏 조절은 물론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M 러닝 베스트‘는 CLO 인슐레이션 소재를 적용해 간절기에 적합한 초경량 패딩 베스트 제품으로 에어홀 구조로 설계된 CLO 인슐레이션이 내부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하며 러닝 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의 메인 제품 중 하나로 트레일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3 트레일은 푸마의 혁신적인 러닝화 기술 나이트로폼™(NITROFOAM™)을 적용해 사랑받고 있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3‘의 트레일 버전 제품으로, 아웃솔에 4mm 높이의 러그를 더해 다양한 형태의 지면에서도 우수한 접지력과 안정감을 통한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낸다.
푸마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 갖춘 러닝웨어로 마라톤이나 로드 러닝을 넘어 다양한 도심 속 환경에서 달리는 러너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완벽한 통기성, 보온성, 안전성을 두루 갖춘 이번 컬렉션은 한층 더 편안하고 강력한 러닝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