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코오롱생명과학, 현대이지웰 등 에코바디스 ESG 평가 메달 획득

2025-09-17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글로벌 ESG 평가를 획득하며 노력한 성적표를 받았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에코바디스에서 실버 메달을, 현대이지웰은 에코바디스 브론즈 메달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글로벌 ESG 평가를 획득하며 노력한 성적표를 받았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에코바디스에서 실버 메달을 획득했다. ISO 14001 인증 확보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등을 완료했다. 현대이지웰은 에코바디스 브론즈 메달 평가를 받았다.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에서 에코바디스 ESG 평가를 처음으로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UN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 표준 등 다양한 국제 기준을 기반으로 기업 공급망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에코바디스에서 실버 메달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의 실버 메달은 전 세계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5% 기업에 부여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이번 평가에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실버 메달 대상자가 됐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환경 분야에서 에너지와 온실가스, 수자원, 화학물질 및 폐기물 등 주요 이슈를 관리하기 위한 정책을 운영하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확보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을 완료했다. 노동·인권 분야에서는 임직원의 다양성과 인권을 존중하고 차별·괴롭힘 방지 정책과 교육,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윤리 분야에서는 기밀정보 보호와 부패·뇌물 방지, 정보보안을 위한 종합 정책을 시행하고 내부고발 제도를 운영해 투명한 경영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조달 분야에서는 공급망 ESG 평가 및 현장 감사 등을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선진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지속가능성은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가치”라며 “글로벌 고객사들의 ESG 경영 요구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신뢰도를 제고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이지웰은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브론즈 메달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에서 에코바디스 ESG 평가를 획득한건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현대이지웰은 에코바디스로부터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네 가지 분야의 종합 평가를 받았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전 세계 125개국 이상에서 12만 개가 넘는 기업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ESG 평가 모델이다.

현대이지웰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준수와 임직원 근로 만족도 개선 및 가족 친화 경영 프로그램 운영 등 선진화된 노동인권 정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브론즈 메달 획득으로 이어졌다. 현대이지웰은 국내 복지몰 업계 중 최다인 40여개의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이지웰 측은“국내 복지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복지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선도적인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사뿐 아니라 국내외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의 신뢰도 증진을 위해 모기업인 현대백화점그룹의 ESG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