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하반기 공채...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성장 꿈 청년 구직자의 가치소비 선택지

2025-09-15     강진일 기자
ⓒ유니클로 서울 매장/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유니클로가 청년 실업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탠다.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특히 유니클로에서 채용하는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ment Candidate)’는 향후 매장 점장, 슈퍼바이저,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꿈이자 가치인 청년 구직자에게 이번 유니클로 공채가 가치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15일 유니클로에 따르면, 이번 유니클로 하반기 공채를 통해 채용되는 신입사원의 초봉은 상여금 포함 약 5천만 원 수준이다. 리프레시 휴가, 지방 근무 시 사택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유니클로의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합격자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관리, 상품 관리, 손익 관리, 인사 관리 등 핵심 업무 경험을 쌓은 후, 유니클로 매장의 점장으로서 활약하게 되며, 이외에도 슈퍼바이저,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다.

유니클로는 이번 하반기 공채를 통해 우수 인재를 모시는데 집중하는 모양새다. 우선 지난 3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연세대, 성균관대, 경북대, 부산대 등 총 5곳의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채용 박람회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12일 본사 초청 설명회를 시작으로 부산 및 대구 지역에서도 자체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3일에는 오프라인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지원 희망자를 위해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본 설명회는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는 “UMC는 열정과 목표가 있다면 누구나 글로벌 무대에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을 목표로 하는 유니클로의 비전에 공감하고 매장 경험을 통해 경영 역량을 키우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