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캔바 체험 통해 AI 가치소비 기회...LG유플러스, AI 팝업스토어 운영

2025-08-19     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라이너(Liner)’·캔바(Canva) AI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이 마련됐다. LG유플러스가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기간은 이달말까지다. 강남구 소재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10여종의 AI 서비스를 경험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AI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AI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라면 가치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19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독픽 AI 팝업 스토어는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 1층과 2층에서 진행된다.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AI 체험이 가능하며, 직원의 안내에 따라 나에게 맞는 AI 서비스를 추천받고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우선1층에서는 200만 개 이상의 템플릿으로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이 가능한 '캔바(Canva)'로 나만의 위시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현장에 있는 모바일 기기로 사진 촬영 후 위시카드 템플릿 6종 중 1종을 골라 원하는 문구나 레이아웃으로 바꿔가며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1층에서 제작한 위시카드는 3층에서 출력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AI 검색 정확성 평가 글로벌 1위를 기록한 라이너(Liner)’와 검색 결과를 바로 시각화해 PPT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펠로(Felo)'도 체험할 수 있다.

2층은 AI 추천 문제를 직접 풀어볼 수 있는 교육존과 커리어 고민 상담 및 영상 편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취업존이다. 교육존에서는 수학대왕 과학동아AiR 러니(국어), 취업존에서는 커리어 고민을 상담해주는 코멘토AI로 숏폼 제작이 가능한 키네마스터AI로 영어 발음 분석 및 발표문을 작성해주는 플랭을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 AI의 효용을 알리고 유독픽 AI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기획했다면서 고객이 직접 유독픽 AI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이용해 간단한 미션을 해결하는 체험이 중심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독픽 AI’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