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광복절 맞은 ESG 활동,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와 국가 유공자 대상 기부 등

2025-08-14     장하영 기자
뜻깊은 광복절을 맞아 기업들이 특별한 기부를 통해 ESG 경영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오는 15일은 제 80주년 광복절이다. 뜻깊은 광복절을 맞아 기업들이 특별한 기부를 통해 ESG 경영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예스24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의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오는 10월 전액 기부하며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유한양행은 대한약사회,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함께 국가유공자의 건강 지원을 위한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상자를 기부한다. 올해는 국가유공자 어르신 1,000명을 대상으로 안티푸라민 나눔상자 전달과 건강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부 기획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오는 10월 전액 기부하며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예스24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부 기획전에서는 순국선열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며 광복절 추천 도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예스24는 기획전 도서 구매자들에게 기획전 전용 굿즈를 사은품으로 지급해 차감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산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 참여 방법은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원하는 도서 구매 버튼을 누른 후 사은품으로 ‘무궁화 & 태극기 와펜 + 독립운동가 북마크 세트’를 선택하면 된다. 사은품 선택 시 차감되는 YES포인트는 3000원이며, 굿즈 선택 수량에 따라 최종 기부금이 정해진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9월 30일까지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통해 ‘#대한독립만세’ 필사 챌린지를 진행한다. 기획전 페이지에 소개된 광복절 추천도서 속 한 문장을 필사하고, 사진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 ‘#대한독립만세’와 함께 사락 포스트로 업로드하면 YES상품권 500원을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예스24 조선영 도서사업본부장은 “광복 80주년이라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해 미래 세대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 후손을 돕는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기획전 도서와 필사 챌린지를 통해 독립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특별 제작된 기념 굿즈도 소장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양행은 대한약사회,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함께 광복절 8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건강 지원을 위한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상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상자 기부는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8년 동안 총 6361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했다. 2022년부터는 사업 취지에 공감한 대한약사회 소속 약사들이 국가유공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복약지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광복 80주년인 올해는 국가유공자 어르신 1,000명을 대상으로 안티푸라민 나눔상자 전달과 건강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유한양행은 지난 6월 국가보훈부 주관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에서 부스 이벤트로 진행한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엽서도 함께 전달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대한약사회, 서울보훈지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건강 지원을 해드릴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과 봉사로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에 보답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대한약사회 권영희 회장은 “약사로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의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온기를 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