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환경 가치소비 선택 이유 추가

2025-08-06     전휴성 기자
폴스타 4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폴스타4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받았다. 앞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선정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폴스타 4는 전기차 주행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도 인정받고 있다. 환경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에게 폴스타4가 가치소비 선택지로 충분하다.

6일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폴스타 4가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부문 최우수상을, 폴스타3이 본상(Winner)을 각각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폴스타 4는 여러 면에서 인상적인 디자인 오브제이며, 특히 뒷유리를 과감히 없앤 결정은 차량의 인지도와 독창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기술적 복잡성과 디자인적 미니멀리즘을 완벽히 조화시킨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본상을 수상한 폴스타 3에 대해서도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세련된 실루엣과 눈에 띄는 디테일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폴스타의 글로벌 디자인 총괄(Global Head of Design) 필립 뢰머스(Philipp Römers)이번 수상은 폴스타 디자인 팀의 헌신과 열정을 입증한 결과라며, “독창적인 디자인에 대한 노력과 헌신이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에 대해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