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 행사 지원 등, ESG 경영 실천

2025-07-31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장애인복지관 물놀이 행사를 지원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장애인복지관 물놀이 행사를 지원했다. 제주삼다수는 가족 친화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한다.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이 놀이를 통해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참여형 환경 콘텐츠다. MG새마을금고 희망나눔 ‘온정’ 나눔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물놀이 행사를 진행했다. 130명의 이용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및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생수 브랜드 제주삼다수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한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가 보건복지부 산하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가족 친화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해 참여 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이 놀이를 통해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참여형 환경 콘텐츠다. 일상 속 환경 인식을 높이고 가족 간 유대감을 키우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 신청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는 ‘100인의 아빠단’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8월 8일까지다.

선정된 1000 가정에는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캐릭터 ‘쏭이’가 그려진 자원순환 컬러링북과 블록 크레용 키트를 제공한다. 해당 키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색칠 놀이를 즐기며 자원순환 실천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환경 캠페인을 넘어 가정에서 쉽게 친환경 생활 습관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브랜드의 ESG 가치를 바탕으로 일상 속 실천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가 후원해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구례군 참새미골 야외수영장에서 MG희망나눔 ‘온정’ 나눔 물놀이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MG새마을금고 희망나눔 ‘온정’ 나눔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MG구례새마을금고의 후원금 500만원 지원을 통해 마련했다. 약 130명의 이용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및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족발세트, 아이스크림과 수박 등 푸짐한 점심을 제공했고, 오후 간식으로 라면, 치킨, 수박, 베트남 월남쌈 튀김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례새마을금고 신동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이 함께 즐기고 웃을 수 있는 자리에 작게나마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의 금융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복지관 송태영 관장은 “무더운 여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릴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만들어주신 MG새마을금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지역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