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창의적 예술 교육 지원...건강한 美 가치 실현·소비

2025-07-31     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의 창의적 예술 교육 지원에 나선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청소년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위해 운영 중인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치 실현·소비다.

31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올해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에서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을 진행한다. 밋 유어 뷰티는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벗어나, 청소년 개개인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 함께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은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이 차별 없는 환경 속에서 자아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은 사진, 영상, 음악, 공예, 그림 등 다양한 미디어 및 예술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16회차로 구성된 수업은 발견 표현 공유의 3단계로 진행되며, 마지막 회차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도슨트가 되어 작품을 소개하는 나다운 아름다움 을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은 이달 말부터 오는 11월까지 10개 기관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중국, 베트남, 필리핀, 몽골, 일본 등 다양한 국적과 문화적 배경을 지닌 청소년들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