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광복 가치소비 ‘광복 80주년 기념 라벨’ 선보여
2025-07-23 장하영 기자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제주삼다수는 광복 80년을 맞아 광복의 가치를 일상에서 나누기 위해 기념 라벨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라벨은 제주삼다수의 상징인 한라산을 배경으로, 숫자 ‘80’을 태극기의 색상인 파랑과 빨강으로 형상화했다. 전면에는 ‘광복 80년, 제주삼다수가 함께 합니다’라는 문구를 담아, 국민적 기념의 장에 함께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전했다. 광복의 의미를 새기는 가치소비와 연결된다.
제주개발공사는 대한민국 광복 80년을 기념해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정판 라벨 출시를 통해 공동 기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한정판 라벨 출시 및 홍보 △기부 캠페인 △시민 참여형 팝업 행사 운영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제주삼다수가 지닌 브랜드의 공공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국가 기념사업의 취지를 국민과 함께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제주개발공사가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이라는 특별한 해에 함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제주삼다수는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해 온 국민 생수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