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아이들 시선 사로잡은 로봇 전기차 충전 기술···EV트렌드코리아 2025
2025-06-03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1대 대통령 선거 날인 3일 예정대로 EV트렌드코리아가 사흘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이날 오전 11시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한 모던텍은 부스에서 전기차 로봇 충전 시연을 진행했다. 당시 남녀 어린이들이 신기한 듯 충전 로봇이 전기차에 충전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특히 남자 아이는 로봇팔이 전기차 충전 포트를 스스로 찾아 연결하자 깜짝 놀라며 좋아했다.
모던텍은 이번 EV트렌드코리아에서 열리는 제 4회 EV 어워즈 2025에서 심사위언 선정 혁신 충전사로 선정됐다. 모던텍은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에 이르기까지 전기차 충전기 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EV트렌드코리아 2025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코엑스, 한국배터리산업협회,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전기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대표 플랫폼이다. 올해는 현대차, 기아, KGM, BYD 등 완성차부터 모던텍, EVSIS, 에바, 워터 등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및 충전사업자(CPO) 등 총 94개사 451부스 규모로 꾸며졌다. 미래 EV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최신 기술을 접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환경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에게 가치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