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맥도날드 해피워크, “기부도 하고 행복도 남겨요”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5일 가족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인 2025 해피워크가 열린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오전 8시, 행사장에는 가족 단위의 참가자뿐 아니라 친구와 함께 온 참가자, 연인과 함께 온 참가자 등이 맥도날드 포토존에서 행복을 사진에 담는 가치소비를 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참가 인원을 늘려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해피워크에 가족과 함께 참가한 A(30대, 여성) 씨는 “지난해 참가하지 못해 올해 겨우 참가 티켓을 구매해 가족과 함께 해피워크에 참가했다”라면서 “아이와 함께 참가하니 좋다. 좋은 추억 만들고 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에서 왔다는 참가자 B(30대, 여성) 씨는 “가족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해피워크에 참가하기 위해 대구에서 왔다”면서 “아이에게 기부라는 나눔의 즐거움도 알려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시흥시에서 온 염다솜 가족은 "기부도 하고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참가했다. 여기와서 보니 많은 분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활동하시더라. 저절로 육아로 지친 마음도 가뿐해졌다. 다솜이도 즐거워하니 내년에도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친구와 함께 참가했다는 D(20대, 여성 ) 씨는 “올해 처음 참가하는데, 좋다”라면서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외에 본지 인터뷰에 응한 참가자 대부분은 참가비 5만 원이 부담되지 않았냐는 질문에 이구동성으로 “좋은 일에 기부하는 건데, 부담되지 않다”고 답했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냐는 질문에 이들은 “꼭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참가자 대부분은 “참가 인원을 5천 명에서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1년에 두 번으로 나눠 행사를 진행하는 방법을 제안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