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맥도날드 해피워크, ”광고에서 튀어나온 듯···행복 가치소비“

2025-05-25     전휴성 기자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에서 맥도날드 캐릭터로 분장한 참가자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컨슈머와이드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25일 오전 8시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2025 해피워크 참가자들이 속속 도착했다.

이날 이곳에 모이는 참가자는 총 5천 명이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많았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맥도날드 포토 부스에는 해피워크를 추억이 담는 참가자들이 많았다. 이날 기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맥도날드 광고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캐릭터로 분장한 참가자였다. 이날 A씨는 해당 복장으로 해피워크 완주도 했다. 맥도날드 해피워크 행사에는 베스트 드레서 시상 이벤트가 없다. 만약 있었다면 아마 이 참가자가 1등을 차지하고도 남았을 것이다.

ⓒ컨슈머와이드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 전휴성 기자

A(남성, 서울) 씨해피 워크에 참가하기 위해 이렇게 분장했다라면서 코스튬에 비용이 들기는 했지만 그래도 의미가 있다. 기부도 하고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컨슈머와이드 전휴성 기자

한편,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다. 지난해 3천 명에서 올해 5천 명으로 참가자 수를 늘렸지만 참가 티켓 판매 3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호응을 받았다. 해피 워크의 참가비 전액은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과 운영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