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학생들을 위한 ESG, 새학기 용품 지원과 보행안전 액세서리 배포 등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들을 위한 기부와 공공캠페인 등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은 2025년 달력 판매금 전액을 국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 새학기 용품 지원사업이다. 제리백은 빛 반사 소재를 활용한 보행안전 액세서리를 국내 1만 명의 유·초등학교 어린이에게 무상으로 배포한다. 공공캠페인 ‘SAFE & SAVE 365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이다.
티웨이항공은 2025년 달력 판매금 전액을 국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새학기 용품 지원사업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2019년부터 달력 판매금 전액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 달력은 온라인을 통해 판매했으며 100% 친환경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항공권 할인 쿠폰과 무료 항공권이 담긴 행운의 골든 티켓 이벤트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도 달력 판매금 기부를 위해 동참해주신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국내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리백은 신학기에 맞춰 빛 반사 소재를 활용한 보행안전 액세서리를 국내 1만 명의 유·초등학교 어린이에게 무상으로 배포하는 공공캠페인 ‘SAFE & SAVE 365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시작했다. 제리백은 국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2년부터 ‘SAFE & SAVE 365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시작해 지금까지 총 5만1457개의 보행안전 태그를 무상으로 배포했다. 2025년을 기준으로 4년 차가 되어가는 본 캠페인은 3월 17일 오후 5시부터 전국의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이 직접 학급이나 학년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한다.
제리백 박중열 대표는 “본 캠페인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다양한 단체의 참여를 독려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