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기업들의 가치 표현, 여성 바둑 기전과 어린이 친환경 그림대회 등 후원

2025-03-05     장하영 기자
기업들의 후원으로 여성 바둑 기전, 어린이 친환경 그림대회 등이 열렸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의 후원으로 여성 바둑 기전, 어린이 친환경 그림대회 등이 열렸다. 기업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표현하는 것으로, 가치소비자들의 관심을 일으킨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을 후원한다.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에 기반해 구성원들은 물론 사회 구성원 개개인이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아이들과미래재단은 한국SMC의 후원으로 ‘제3회 내가 GREEN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2점의 작품은 대전 및 세종 소재 버스셸터에 게재돼 시민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후원하는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이 막을 열었다.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은 여성 바둑 최강자를 가리는 여자 기전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에 기반해 구성원들은 물론 사회 구성원 개개인이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2022년부터는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여성 바둑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4년 연속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을 후원하고 있다.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 예선전에는 51명의 여자 바둑 기사가 참가했다. 예선 대국은 한국기원 소속 여자 기사 중 본선에 진출할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경기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단 5명의 선수만이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이사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여성 바둑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제고를 위해 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은 물론 사회 구성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연대하는 '프로텍터십'의 가치를 사회 곳곳에 전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한국SMC의 후원으로 ‘제3회 내가 GREEN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전광역시 및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그림대회에는 총 367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미술 및 환경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34점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 약 4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그림대회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2점의 작품은 대전 및 세종 소재 버스셸터에 게재돼 시민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CO2 삭감, 에너지 절감 등 환경을 생각하는 자동화 선도 기업인 한국SMC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환경 그림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인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SMC는 ”이번 공모전은 아동·청소년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고 환경보호 및 개선활동에 대한 의지를 키울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교육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