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폐지폐 활용 ESG 경영과 교원 마음건강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

2025-02-28     장하영 기자
기관, 기업 등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관, 기업 등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나은행과 한국조폐공사는 폐지폐를 활용한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 굿즈를 제작해 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한국상담학회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교원의 마음건강 돌봄과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한국조폐공사와 금융권 최초로 폐지폐를 활용한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3년부터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폐지폐를 재활용해 베개, 방석, 시계, 달력 등 이색적인 친환경 굿즈를 제작해 손님들께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행운의 기운을 전달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한국조폐공사가 화폐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화폐 부산물을 재활용해 새로운 친환경 굿즈를 개발하고, 환경보호 인식 확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폐지폐 및 불량지폐 등의 화폐 부산물을 활용한 ESG사업 활성화, 화폐 부산물의 공동 활용, 공동 개발한 친환경 굿즈 상품에 대한 공급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폐은행권뿐만 아니라 화폐 제조·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화폐 부산물까지 재활용 범위를 넓혀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친환경 굿즈를 제작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상담학회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교원의 마음건강 돌봄과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교원의 마음건강 돌봄과 회복을 위해 △교육활동 침해에 따른 심리상담 및 자문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에 필요한 전문상담 연계 서비스 지원 △교원의 마음건강을 위한 기획 연수 및 기고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서 김장회 한국상담회장은 “교원의 마음건강과 교육의 효과는 비례한다. 위기 수준에 이른 교원의 마음건강을 돌보고 회복하는 일에 정부와 우리 사회가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한국상담학회가 교원들의 마음건강 돌봄과 회복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