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지속가능한 경영 위해 준법·윤리경영 선포식, ESG 위원회 신설 등

2025-02-27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준법·윤리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준법·윤리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동국시스템즈는 노사협의체와 2025년 준법·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ESG 경영 정책을 적극 시행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포부다. 고려아연은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초대 위원장을 선임했다.

동국시스템즈는 노사협의체와 페럼본사 팀장급 이상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준법·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동국시스템즈는 준법·윤리경영을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전 임직원이 실천해야 할 필수 가치임을 강조했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정립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며, ESG 경영 정책을 적극 시행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이러한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김오련 동국시스템즈 대표이사는 “준법·윤리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신뢰 구축의 핵심 요소”라며 “이를 철저히 실천해 업계를 선도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동국시스템즈는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이고 다양한 준법·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또한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고려아연은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초대 위원장을 선임하고 1차 위원회도 개최했다. 처음으로 열린 ESG위원회에서는 ESG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2025년 지속가능경영 추진계획, 이중중대성 평가결과 및 위험과 기회, 이사회/위원회 평가결과 및 개선안 등에 대한 보고와 심의가 진행됐다.

초대위원으로 선임된 김보영 고려아연 사외이사는 앞으로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이 모범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ESG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와 관련한 중요 사안들을 심도있게 검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은 "창사 이래 처음 이사회 의장에 사외이사를 선임한 고려아연은 ESG위원회 및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 설치 등 지속가능경영을 책임질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려아연은 업계 최고 수준의 ESG경영 체계를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