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장학금 지원으로 ESG 실천, 토니모리와 KB금융 등

2025-01-06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장학금 전달을 통해 ESG 경영과 학생들 지원에 나섰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장학금 전달을 통해 ESG 경영과 학생들 지원에 나섰다. 토니모리는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희망열매 캠페인을 진행한다. 총 20명의 예비 대학생을 선정해 인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KB금융그룹은 한국 피겨를 위해 10명의 유망주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전국의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하는 ‘제14회 희망열매 캠페인’을 진행한다. 희망열매 캠페인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수험생 및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정 등 대학 합격이 확정된 취약 계층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선발 인원은 총 20명으로 인당 3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다른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 장학금 증서를 수여한다.

지난 2011년에 첫 출발한 ‘희망열매캠페인’은 올해로 14회차를 맞은 토니모리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높고, 꿈 많은 학생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200명 이상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경제적인 문제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희망열매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학생들이 미래에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나눔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한국 피겨 꿈나무들을 위해 10명의 유망주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5일 마친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5’에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전달했다. KB금융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10명의 남녀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를 선정,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 12월에 열린 ‘2024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와 이번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5 대회의 성적 합산을 통해 선정되는 총 10명의 피겨 유망주에게 전달 예정이다.

KB금융 측은 “이번 장학금 전달식이 피겨 유망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피겨 꿈나무 등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