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인터뷰] 별별탐구생활 신정윤 대표의 가치소비···“필요하지만 막상 찾을 수 없는 제품 발굴”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독특하고 창의적인 우드 퍼즐 제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별별탐구생활 브랜드 운영사 스타스랩 신정윤 대표의 개인적 가치소비는 '필요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 발굴'이다. 이러한 가치소비는 사업으로 연계됐다. 별별탐구생활도 신 대표의 가치소비에서 비롯됐다.
신정윤 대표는 개인적인 가치소비에 대한 질문에 “일상에서 필요해서 찾아보면 막상 없는 제품들을 발굴해 사용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 그러한 제품을 찾으면 행복을 느낀다”라며 “제가 운영하고 있는 별별탐구생활의 모토가 일상에 작은 별처럼 빛나는 혁신 전달을 통한 일상에서 만나는 소소한 문제나 지루함의 해결이다. 이를 토대로 그동안 몰랐는데, 있으면 너무 즐거울 것 같은 제품을 찾고, 발굴하고 있다. 이런 제품을 찾으면 즐겁고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치소비는 사업으로 발전했다. 신 대표가 운영하는 별별탐구생활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우드 퍼즐 제품을 발굴해 판매한다. 별별탐구생활의 퍼즐 제품은 우드 퍼즐 하나하나를 손으로 직접 맞춰서 완성하는 핸드페이드 제품이다. 대표 제품은 크리스마스 오르골과 방탈출 퍼즐이 있다. 결과를 얻는 퍼즐이다. 주로 나무 소재 제품들이다.
신 대표는 “퍼즐 제품을 좋아하기도 했고, 국내엔 없는 좋은 제품을 발굴해 판매하게 됐다”라면서 “원래 별별탐구생활에서 판매하는 퍼즐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장난감이다. 그런데 아이들이 이 퍼즐을 하는 동안에 혼자서 집중하고 스마트폰 안 하고 혼자 해결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장난감이라고 생각해서 부모님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또한 혼자서 이런 걸 좋아하시는 또 키덜트 마니아한테도 인기가 많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녀들이 놀면서 성취감을 경험하길 바라는 부모님이나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어른들 그리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부모님 선물로 좋다”라면서 “사실 전 연령대가 좋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