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문화콘텐츠 상생 협력과 장애인 일자리 협력 등, ESG 위한 MOU 체결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ESG 경영을 위해 기업과 기관 등이 협력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ESG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성과 공익성을 겸비한 문화 콘텐츠를 위해 협력한다. SK매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이다.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와 ESG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민 삶의 풍요로움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상호 인식하고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공공성과 공익성을 겸비한 문화콘텐츠를 위해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문화행사를 통한 문화나눔 실천 △기부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주최하는 ‘조이올팍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해 인연을 이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ESG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향후 양사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올림픽공원 등에서 ESG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치용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양 기관이 지향하는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멘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은 “스포츠와 문화공간 제공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있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 함께 공익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양사는 대한민국 대표 ESG·브랜드 콘텐츠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SK매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SK매직은 ESG 경영 강화, 장애인 고용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2025년 6월을 목표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선다.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생산 기지인 화성 캠퍼스 내 위치한 디지털패킹센터(DPC)와 렌털서비스패킹(RSP) 공정을 자회사로 이관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김완성 대표는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 경영의 폭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