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ESG 경영 실천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활발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ESG 경영 실천과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풀무원푸드머스 한국맥도날드는 SG 경영 실천과 동물복지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동물복지와 가치소비 활성화 등에 협력한다. 신한은행은 우진산전과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BaaS형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한국 맥도날드와 ESG 경영 실천과 동물복지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를 독려하고, ESG 경영 실천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번 협약에 나섰다. 양사는 ESG 경영을 위한 상호 교류, 동물복지를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한국맥도날드와 동물복지 인증 식자재를 활용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진행하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쓸 계획이다.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활성화와 ESG 가치 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는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를 돕고, 한국맥도날드와 ESG 경영 실천까지 이룰 수 있게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우진산전과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BaaS형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진산전은 철도차량 전장품 제작 전문기업으로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전기버스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며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신한은행은 친환경 대중교통 확산에 기여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향후 신한은행은 전기버스 전환 사업에 대한 특화 금융서비스제공, 우진산전 추천기업에 대한 전기버스 전환사업 금융지원, 친환경버스 전환 기업 대상 전용 보증서 발급을 위한 기금출연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전기버스 전환 사업에 대한 특화 금융서비스에 BaaS형 금융지원을 도입해 우진산전과 전기버스 전환사업을 진행하는 운수기업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대출 상품 및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실천을 위한 전기버스 전환 운수기업들에게 BaaS형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히며, 우진산전과 같은 ESG실천 유망기업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