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와 더블유팀, 사회적 가치 더한 특별한 패션쇼 진행

2024-11-01     장하영 기자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와 더블유팀 모델 그룹이 ‘슬기로운 의복생활’ 이라는 주제로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 패션쇼를 진행했다. 사진/더블유팀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와 더블유팀 모델 그룹이 ‘슬기로운 의복생활’ 이라는 주제로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 패션쇼를 진행했다. 지난 21일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굿윌스토어 송파점과 오금점 2개 지점을 주축으로 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 서울금천솔루션앵커, 웻진스, 쎄라퀸 브랜드가 함께 참여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 및 기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기증받고, 해당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해 작은 물건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패션쇼에서 선보인 의상 또한 굿윌스토어와 참여 기관 및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했다. 어린아이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패션쇼 무대를 선보인 이 행사에는 모델 아카데미인 더블유팀의 시니어 모델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최근 패션 분야에서 쉽게 만들어지고 쉽게 버려지는 패스트 패션을 지양하고, 더 나은 품질의 좋은 옷을 오랫동안 잘 입자는 메시지를 담는 것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가치소비자들이 업사이클 새활용 등의 버려지는 물건에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첨가해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선택하는 점이다.

굿윌스토어의 패션쇼는 연간행사로 기획돼 계절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더블유팀의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패션쇼를 총연출한 안시현 디렉터는 “최근 들어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업사이클과 시니어 이 두 가지를 함께 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던 만큼, 의미와 가치 있는 행사에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며 연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