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환경 개선 캠페인 ‘줍깅’ 활동.. 사조동아원,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함께 환경 개선에 나선다. 사조동아원은 반려견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조펫 줍깅 챌린지’를 진행했다. 반려동물 문화의 가치와 환경 가치를 동시에 노렸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원들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사조동아원은 지난 26일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조펫 줍깅 챌린지’를 진행했다. 조깅하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반려견 산책 중 마주치는 거리의 방치된 쓰레기를 해소하고자 하는 반려인들의 마음에서 기획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사조동아원의 임직원과 일반인 참여자 약 20명이 함께해 해방촌 백범광장에서 신흥시장 일대까지 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사조동아원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했다고 전했다.
사조동아원은 “줍깅 챌린지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환경보호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사조동아원은 행사 참여자 수에 비례해 유기동물 보호기관에 사료를 기부하겠다.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 실천과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환경 경영에 매진하고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환경 활동의 일환이자 임직원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했다. 아이들과 함께 줍깅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길가에 쓰레기가 많아 보이지 않았지만 약 200m가량 줍깅을 하고나니 봉투가 꽉 찰 정도였다”며, “아이들과 함께 주변을 둘러보며 쓰레기를 주워 뜻 깊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속한 동아쏘시오그룹은 환경경영시스템을 토대로 환경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