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문화와 ESG 경영 두 마리 토끼 잡기, 청각장애인과 청년축제 등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문화와 ESG 경영을 함께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활동이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사랑의달팽이는 우리루키(Look&Hear) 프로젝트로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선물하고 인식도 개선한다. 모모콘을 통해 사회공헌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시몬스는 청년의 날을 맞이해 이천청년축제기획단 측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거둔 수익금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사랑의달팽이와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루키(Look&Hear) 프로젝트’로 청각장애인 101명에게 소리를 선물했다. 우리루키 프로젝트는 사랑의달팽이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함께 2023년 ‘우리 모모콘’을 통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재활치료, 인공와우 외부장치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년간 인공달팽이관 수술 71명, 인공와우 외부장치교체 30명을 지원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한 이런 사회공헌활동을 알려 대중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오는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되는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우리 모모콘)’에 사회공헌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우리금융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체험하고 즐기는 페스티벌이다. 사랑의달팽이 부스에서는 인공달팽이관 수술로 소리를 찾은 준수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참여 이벤트와 위비 달팽이 채색 프로그램, 그리고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부스 참여자에게는 사랑의달팽이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이번 우리 모모콘에는 인공달팽이관 수술로 소리를 되찾은 청각장애 어린이와 청소년도 특별 초청한다.
시몬스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이천청년축제 주관 단체 이천청년축제기획단 측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얼마 전 시몬스 테라스에서 진행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거둔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는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의류,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의 소장품을 판매했다.
이천 청년축제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청년축제기획단과 이천청년정책발전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년 주도 참여형 축제다. 청년을 위한 행사로 릴레이 공연과 청년의 날 기념식, 청년헌장 낭독 내빈과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되며 포토챌린지, 밈클래스, 도전골든벨 등 이벤트도 한다.
이종경 이천청년축제기획단 단장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년들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에 나서준 시몬스 측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러한 기업의 솔선수범은 지역 청년 발전 및 청년 문제 관심 고조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