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사진 촬영과 식품 포함 카트 제작 등, 기업 특징 살린 봉사활동

2024-06-19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자사의 특징을 살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사회에 공헌하고 호국의 의미도 되새겼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자사의 특징을 살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사회에 공헌하고 호국의 의미도 되새겼다. 캐논코리아는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 특징을 살렸다. 전국 순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오는 10월까지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진행한다. 동서식품은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위한 효도 카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카트에는 보양식 밀키트, 쌀 등이 포함되어 기업 특징을 살렸다.

캐논코리아는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는 전국 순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전국 10개 지사 관계·관공서 산하의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오는 10월까지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촬영된 사진은 리터칭 과정 및 고화질 인화를 거쳐 액자로 제작돼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10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으로 촬영 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촬영기회를 확대해 캐논코리아에 재직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이 이용하시는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에서도 촬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촬영은 윤우석 작가와 함께한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인 캐논의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께 삶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캐논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위한 효도 카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며 의미를 되새기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실시했다. 18일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쌀과 반찬, 보양식 밀키트, 목걸이형 선풍기 등 음식과 여름철 생필품을 쇼핑 카트에 담은 ‘효도 카트’ 165개를 제작했다. 제작한 카트는 도움이 필요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효도 카트를 통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의미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