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ESG] CJ제일제당, P&G 등 소비자 참여형 기부.. 가치소비 연결

2024-06-11     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가치소비와 이벤트를 통해 기부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가치소비와 이벤트를 통해 기부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CJ제일제당은 라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한 세트 1개당 제품 1개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햇반 솥반 1만여개를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돌봄공백 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P&G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꿈이룸 재능장학금’ 5천만 원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체육 분야에 재능을 가진 아동 교육지원에 사용한다. 이밖에도 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병원이 없는 인천 장봉도 의료봉사에 필요한 약품을 지원했다.

CJ제일제당은 돌봄 공백 아동에게 햇반 솥반 1만여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CJ온스타일의 TV라이브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를 통해 진행했다. 방송에서 판매한 수량만큼 해당제품을 돌봄공백 아동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기획해 가치소비와 연결됐다. 햇반 솥반 전 제품이 담긴 37팩 1세트를 구매하면 제품 1개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당초 목표로 했던 판매량 7000세트를 뛰어넘은 약 1만여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은 CJ나눔재단을 통해 학교 급식을 제공받지 못하는 방학 기간에 맞춰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P&G는 스포츠 유망주를 위한 ‘꿈이룸 재능장학금’ 5천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다. 파리올림픽을 기념해 진행된 기부며 쿠팡과 크리에이터 부부 엔조이커플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대국민 응원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 수를 합산한 누적결과에 따라 P&G는 총 5천만 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이는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돼 체육 분야에 재능을 가진 20여 명의 초·중·고등학생 교육 지원에 활용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인천 장봉도에 동물의료봉사에 필요한 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약품들은 유기묘 중성화 수술과 주민 반려동물 건강검진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장봉도 일대는 최근 길고양이가 급격히 번식하면서 주민 불편이 급증한 반면, 동물병원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인천광역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단 ‘야나’는 이런 소식을 듣고 장봉도에서 고양이들의 중성화 수술 및 기생충구제, 반려동물 건강검진 등 다양한 동물의료봉사를 9일 진행했다.

인천광역시수의사회에서는 수의사를 포함한 전문인력의 봉사활동으로 40여마리의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을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를 통해 여건이 어려웠던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실시 할 수 있게 됐다. 장봉도 주민들의 개, 고양이에 대해 예방접종과 진료 봉사를 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