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팩트 3세대 에어쿠션 뭐가 달라졌나?
- 3세대 에어쿠션 RX, XP보다 프리미엄 스킨케어기능 업그레이드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국민팩트 3세대가 나왔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팩트로 업그레이드 된 에어쿠션 RX가 출시된 것. 2세대인 에어쿠션 XP가 미네랄 워터 XP 성분을 통한 수분력에 주력했다면 이번 3세대엔 오메가 3를 통한 보습력, 볼륨감, 윤기피부 등이 더욱 보강됐다.
지난 2008년 첫선을 보인 아이오페 에어쿠션 1세대는 스템프 타입의 스펀지에 에멀전 형태의 선블록 제품이 스며든 특이한 제형으로 메이크업 보정, 자외선차단효과가 가미된 혁신적인 제품이었다. 이후 6년 만에 미네랄 워터 XP와 시베리아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2세대 버전인 에어쿠션 XP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 제품은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해 피부의 윤기를 부여하고 탄력 성분인 '시베리아 펩타이드' 성분이 모공케어,피부탄력,자외선 차단·미백기능,주름개선 등의 효과로 국민 팩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그 뒤를이을 3세대 버전은 에어쿠션 XP보다 보습력, 볼륨감, 윤기피부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새롭게 오메가 3를 안정화 시킨 N.L.C (Neo Lipid Carrier) 캡슐이 함유됐다. 이 성분은 쉽게 피부에 전달되고 우수한 밀착력을 가지고 있어 자체로 피부 보습과 보호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 이성분은 쉽게 변질되는 불안정성 때문에 화장품에 사용하지 못해오다 아이오페의 특허 등록 기술을 통해 최초로 이 제품에 함유됐다.
이번 신제품은 퍼프도 업그레이드 됐다. 퍼프 안에 미세한 구멍 사이사이에 공기층이 쿨링감을 배가 시켜준다. 또한 미세내용물 흡수가 매우 적어 얼굴 도포 시 피부 쿨링감을 높여준다.
이밖에 24시간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 지속성, 12시간 안면 리프팅 효과, 모공 부위 탄력, 피부결 개선 등 임상으로 확인된 11가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거나 업그레이드 됐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대한민국 여성들의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3세대 버전을 선보였다”며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프리미엄 스킨케어에 있다. 이 제품 하나면 기초화장품을 제외한 모든 것이 끝난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6초에 1개씩’ 팔리는 메이크업시장의 베스트셀러이자 쿠션파운데이션의 바이블"이라며 "이번 신제품으로 또한번 신화를 새롭게 쓰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페의 에어쿠션은 지난 2008년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래 TV홈쇼핑 판매 부분 1위를 차지하며 국민팩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이미 단일 품목 매출 1,000억 원이라는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1,000억 원을 돌파한 놀라운 성과로, 특히 올해는 작년 대비 2개월 빠른 1,000억 원 판매액을 달성하며 그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