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오피스 제주센터’ 개소... 인터넷접속 , 장비 호스팅등 서비스 제공

▲ KT가 중소기업 대상 토탈 ICT 솔루션인 기가오피스(kt biz GiGA office)의 제주센터를 오픈하고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제공 : KT)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KT의 기가오피스 서비스를 제주도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가 기가오피스 제주센터를 개소한 것. 이로써 기가오피스 서비스 전국 시대가 열렸다. 기가 오피스란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토탈 솔루션을 말한다.

13일 KT에 따르면, 이번 제주센터 구축으로 총 29개소의 센터에서 대한민국 전역을 아우르는 커버리지를 완성하게 됐다.

따라서 기가오피스를 통해 고객사들은 인프라 구축 등의 비용 절감효과와 함께 24시간 365일 제공되는 ▲실시간 장비원격 모니터링 ▲신속한 장애조치 ▲상시 H/W 유지보수 기능들을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강국현 부문장은 “국내 유일한 토탈 ICT솔루션 기가오피스의 제주센터 오픈은 대한민국의 모든 지역으로 뻗어나가는 1등 KT의 고객중심 서비스의 일환”이라며“앞으로 Kt는 커버리지 확대뿐만 아니라 기존고객의 사용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품질 제고 및 관련 부가서비스 발굴에도 힘쓸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의 기가오피스는 그동안 수도권15개, 경북ㆍ경남 5개 등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28개의 센터를 보유하고 있었다. 또 지난 2014년 11월부터 주로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상으로 ICT 인프라를 제공해 왔으며 5월 기준으로 출시 1년 7개월 만에 2000개 고객사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