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GiGA UHD tv 상품 가입자는 추가 요금 없이 시청가능

▲ KT는 자사의 IPTV 서비스인 KT 올레tv에 UHD 전용 실시간 방송 채널을 하나 더 추가하여 국내 최다인 총 4개 채널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KT)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KT가 올레tv에 UHD 전용채널을 1채널 더 추가 해 4개 채널로 늘린다. 이번에 추가된 1개 채널은 아시아 UHD 드라마 전문채널이다. 올레 GiGA UHD tv 상품 가입자는 추가 요금 없이 올레tv 라이브(CH.109번), 올레tv 스카이라이프(CH.104번)상품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하다.

25일 KT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되는 아시아 UHD채널은 아시아 드라마 전문 채널로서 중국과 일본에서 4K UHD 화질로 제작된 인기 드라마를 연간 400시간 이상 제공한다. 구성된 드라마는 작년 중국시청률 1위를 기록한 ‘미월전’, 영화 ‘럴브레터’의 감독 ‘이와이 슌지’가 각본을 맡은 ‘수수께끼의 전학생’ 등이 다. 이에 올레 GiGA UHD tv 상품가입자는 추가 요금 없이 올레tv 라이브및 올레tv스카이라이프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유희관 상무는 "UHD 전용 채널과 VOD가 풍부해야 진정한 UHD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질적, 양적으로 우수한 UHD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여 UHD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