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노웨어웰스, 유출된 아이폰6의 매뉴얼 확인 결과…오는 9월 9일 출시 확인

[컨슈머와이드-김정태 기자] 아이폰6의 출시일이 오는 9월 9일이 분명하리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프랑스 IT전문매체 노웨어엘스는 중국에서 유출된 아이폰6의 매뉴얼을 확인한 결과 출시일이 오는 9월 9일로 확인됐다고 25일(현지 시각)에 보도했다.

노웨어웰스가 입수한 매뉴얼 사진을 보면, 사진 속 매뉴얼 캘린더 아이콘이 정확히 9월 9일을 가리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중국에서 유출된 아이폰6 매뉴얼 (사진출처: nowhereelse.fr)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5S 역시 매뉴얼 캘린더 아이콘이 실제 출시일이었던 작년 9월 10일을 가르키고 있었다. 이 점을 감안한다면 아이폰6의 출시일은 오는 9월 9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짐작된다.

오는 9월 9일에 아이폰6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이달 초부터 다수의 매체를 통해 보도됐었고, 일각에서는 출시가 미루어질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되며 일부 논란이 있었다. 이에 노웨어엘스는 이번에 유출된 매뉴얼이 정확한 출시일을 최종 확인해주는 것과 같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지난해 아이폰5S 출시 전에도 중국에서 정보를 입수해 아이폰5S에 홈 버튼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한 지문인식용 스캐너(터치ID)가 장착될 것이라는 소식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