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 레트로 레드 품평후기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케이스

[컨슈머와이드-박근이 컨슈머애널리스트] 색조화장을 즐기지 않는 나의 화장대에도 여러개의 립스틱이 있다. 틴트나 립글로스를 즐겨바르지 않기에 립스틱을 하나 고를때 나에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색으로 신경써서 선택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하나씩 하나씩 추가한 립스틱들이다. 그러던 중 20대 초반에 즐겨 사용했으니 10년이 넘도록 입술에 올려주지 않았던 핫한 레드계열 색상을 생각하던 차에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레트로레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이번 품평을 통해 만나게 된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레트로레드. 매트 립스틱 또한 나의 20대 초반 시절 열심히 사용했었다. 매트한 그 느낌을 알기에 묵직한 느낌으로 택배 상자를 열었는데.... 산뜻한 하얀케이스에 담겨있어 무거워 보이지 않는다. '가벼운데......'라는 생각.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처음으로 바르다

얇고도 매트 립스틱에 어울리는 매트해 보이는 하얀 케이스가 더욱 깔끔하게 보여 단순미를 느끼기에 충분해 보였다. 그리고 개봉해서 스르륵 한번 감아올렸더니....빨강 빨강 빨강 진짜 빨간색 립스틱이 나와주었다. “오랜만이다 빨강... 음...넌 레트로 레드구나? 이름도 예쁘네” 라고 말 걸어주고 사용 시작.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를 건조한 입술에 바르다

입술에 올려준 첫 느낌은.. ‘음 역시 매트하군...뻑뻑해! 건조한 내입술이 버틸수 있을까?’ 하는 염려를 주었으나, 발색력은 아주 좋더라. 매트한 특징 때무에 구석 구석 빈칸을 채워주는데 바를수록 유분이 느껴진다. 제품 정보를 확인 했더니 역시나 보습력이 뛰어난 복숭아 버터와 호호바 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녀석이었다.

발색력 또한 뒤지지 않는다. 눈에 보이는 하얀 용기의 레트로레드 색상을 입술위에서도 그대로 표현해 준다. 바르면 바를수록 부드럽고 강한 붉은 입술이 느껴진다. 풍부한 컬러 발색을 돕는 피그먼트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레드의 향연을 즐길수 있고, 옆에서 관심 가져주는 딸아이에게 살짝 입술 뽀뽀를 해주었다.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위에서부터 각각 1회 2회 3회 덧바른 모습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를 입술에 바르다

나이를 생각하며 소중한 내입술을 보호하고픈 생각에 립스틱 선택의 기준은 주로 고가의 브랜드였으나 뛰어난 기술력을 느낄 수 있는 립스틱이었다. 립스틱 표현을 위해 7일간 화장하고 립스틱 바르고 다녔더니 입술색이 너무 예쁘다. 잘어울린다. 화사한 봄이 느껴진다는 인사들을 많이 건네준다.

■ 7일 동안 립스틱 적용 촬영 사진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를 바르기전 모습(사진 : 박근이 컨슈머애널리스트)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발색표현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03 레트로레드 여러 표현 모습

☆☆☆☆☆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레트로 레드 전체 총평 ☆☆☆☆☆

★★★★★ 별 5개 만점

디자인    ★★★★
용기 재질 ★★★★
발림성    ★★★
발색      ★★★★
지속력    ★★★★★

위 품평은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것임.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