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모던푸시아'품평후기

[컨슈머와이드- 김민정 컨슈머애널리스트] 나는 봄가을에 각질이 잘 일어나고 입술선이 분명하지 않아서 매트한것과 강한색의 립스틱을 선호하지 않는다. 그런데 요즘 매장에 가보면 강하지만 엷게 풀어주는 그라데이션이 잘 되는 립스틱이 유행하고 있는 것을 많이 보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한색은 내손으로는 선뜻 골라지지 않는다.

색조 화장품 라인에서는 별로 본적없는 네이처리퍼블릭에서 매트한 립스틱이 새로 출시 되었다고 품평을 의뢰받았다. 에고~ 나는 평소에 매트한 것은 즐기지 않는데..거기다가 색도 ‘모던푸시아’로 예쁘긴 한데 색이 강해서 어쩌지.. 하는 마음으로 1주일만 써보기로 하고 과감히 시도해보았다.

1.매트 립스틱과의 만남

네이쳐 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모던 푸시아‘예요. 용기가 다소 가벼워 보이고 색이 강렬하네요

 

2. 매트한데 매트하지않다

분명 매트한 립스틱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매트하지 않다. 입술에 발림성도 호호바오일이 있어서 부드럽고 기존 매트한 립스틱처럼 드라이 하지 않았다. 봄 가을철 입술에 각질이 일어서 립 밤을 항상 발라주는 나는 매트한 것 보다 오히려 글로시한 것을선택했다. 그런데 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은 매트한듯하면서 매트 하지 않고 오히려 촉촉한 느낌이 들어 글로시하기 까지 하다. 동영상에서 보다 시피 그래서 입술 각질이 오히려 잠재워 진듯한 인상을 받는다.

▼ 각질을 잠재우는 매트 립스틱

3. 다른 색과의 조화

립스틱을 한종류만 바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두 종류가 잘 어울려지지 않으면 그것처럼 곤란한것도 없다. 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모던 푸시아’를 몇가지 다른색과 실험적으로 조화를 시켜서 사용해 보았다. 요즘 유행하는 송혜교 입술 메이크업처럼 연출해보았는데 부드러움과 스미듯 녹아드는 표현에 스스로도 놀랄지경이다. 그리고 안쪽부터 두드리듯 발라주면 피그먼트를 함유한 발색력을 가진 ‘모던 푸시아’한가지 색으로도 밝고 화사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입술이 강한 듯 부드러운 표현이 가능한것이 네이쳐 리퍼블릭 매트립스틱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다.

▲'모던푸시아' 풀발색 사진

4. 립스틱 바르기 꿀팁

매트립스틱이 가진 호호바오일의 성분이 촉촉하게 녹아들고 서로 조화를 이루게 한다. 이번 품평을 통해 기피해 오던 강렬한 색을 은은하게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았다. 그리고 강한색을 야하지 않은 화려하지만 수수한 발색을 가진 입술색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여기에 공유해 보고자 한다.

◆꿀팁 1
쿠션을 입술에 발라주어 색을 고르게 한 후 옅은 색을 입술 전체에 바르고 네이처리퍼블릭 매트립스틱 ‘모던푸시아‘를 입술안쪽에서부터 두드리듯 발라준다 나름 송혜교 립 메이크업 완성

◆ 꿀팁 2

쿠션을 입술에 발라주어 색을 고르게 한 후 ‘모던푸시아’ 보다 강한 색을 입술 안쪽부터 입술라인을 따라 두드리듯 그리며 발라주고 ‘모던푸시아’를 입술 라인에 맞게 그리듯 두드리며 발라준다. 이때 한번 화장지로 찍어내 주면 부드러운 강렬함이 수수한 화려함이 표현된다.
 

◆ 꿀팁3
쿠션을 입술에 발라주어 색을 고르게 한 후 ‘모던푸시아’를 입술 안쪽부터 두드리듯 바르고 뻐끔뻐금 한후 손가락을 사용해 두드리듯 마무리 해준다. 꽃잎이 물드는 효과처럼 화사함이 피어난다.

전체 품평은 색조 화장의 꽃인 립스틱인 네이쳐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모던푸시아'는 발색력이 좋고 발림성이 부드러운 좋은 제품인 것 같다.
*****************************************************************************
발림성 ★★★★
발색   ★★★★★ 
색의 조화★★★★★ 
부드러움 ★★★★
촉촉함 ★★★
지속성★★★★
용기재질 ★★

본 후기는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정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