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 ' 레트로 레드 품평후기

[컨슈머와이드-이진아 컨슈머애널리스트] 드디어 추운 겨울이 가고 싱그러운 봄이 찾아왔는데요.딱 봄나들이 갈 때 바르고 가면 사진이 정말 잘 나올 것 같은 네이처리퍼블릭 매트 립스틱을 소개해드릴게요.

▲ 사진 : 이진아 컨슈머애널리스트

처음 배송받고 찍어놓은 사진이에요! 매트레드라는 이름답게 아주 진하고 부드러워 보이고 아주 강렬하죠? 사진과 실제가 별 차이 없이 실제로도 아주 부드럽고 진한 레드입니다. 립스틱뿐만 아니라 겉부분도 부드럽습니다.

립스틱 겉 케이스의 길이는 검지손가락 정도의 길이구요. 립스틱은 저 사진에 나온 것처럼 은색부분 길이만큼 있습니다. 적게 들어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게 아니라는 걸 알려 드릴게요.

▲ 사진 : 이진아 컨슈머애널리스트

한번씩 톡톡톡톡해서 찍은다음 문지른 사진이에요 톡톡 바르지 않으면 너무 진하게 발립니다
그래서 이렇게 톡톡 바르고 입술 라인대로 도포해주시면 충분합니다.

▲ 사진 : 이진아 컨슈머애널리스트

왼쪽은 바르지 않은 것이고 오른쪽은 톡톡 발라서 도포한 사진이에요. 사진에서는 티가 잘 안나는데 제 입술은 생기가 없고 색소가 별로 없는 그런 칙칙한 입술인데 이 매트 립스틱 ‘레트로 레드’를 바르면 생기있는 입술이 되요.

▲ 사진 : 이진아 컨슈머애널리스트

위에 사진은 진하게 쭉 발라본건데 많이 진하죠? 저렇게 부드럽게 잘 발리고 옆에 사진은 도포해본 사진인데 오히려 저렇게 도포해놓으니깐 색도 자연스럽고 예쁜 것 같아요 이렇게 진하게 바를 필요가 없고 톡톡 하셔서 자연스럽게 하시면 얼굴과 입술이 따로 떠보이지 않고 딱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말씀해 드린 것처럼 톡톡 바르시면 결코! 적은 양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름 그대로 매트 립스틱이라 번들거리지않고 좋은데 저처럼 건조한 입술은 립밤을 따로 발라줘야 부드럽게 발려요. 입술이 보드라운 분들에게는 매트 립스틱이 딱 이고, 건조하신 분들에게는 추가적인 입술 보호제가 필요하다는 걸 알려 드리고싶네요.

---------------------전체적인 총 평---------------------

개인적으로는 색이 워낙 강렬하다보니 처음에는 당황스러웠고 또 레드는 연예인들만 쓸 것 같았는데 막상 써보니 일반인들이 써도 무난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술 색이 칙칙한 사람들에게는 참 희소식인 것 같고 또 생기가 있어보여서 좋았습니다. 발림성도 좋고 색도 예쁘게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한번 바르고 나면 2~3시간 정도는 계속 지속이 되어 좋았어요.

단점이라면 건조한 입술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요. 피치버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어느정도 케어를 해줄 것 같았는데 매트라는 특성답게 촉촉한 느낌보다는 부드럽고 건조한 느낌이 많았어요

그래서 점수를 매겨보자면!

디자인 ★★★★☆

가   격 ★★★☆☆

발림성 ★★★★☆

흡수성 ★★☆☆☆

지속성 ★★★☆☆

총   평 ★★★☆☆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