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에 민감하고 편의성을 추구하는 20~30대 젊은 층에게 큰 인기

▲ SK텔레콤의 T페이가 출시 2주만에 가입고객 10만명을 돌파했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SK텔레콤의  T페이가 출시 2주만에 가입고객 10만명을 돌파했다.
 
28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15일 출시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 ∙ 결제 통합 서비스로 카드나 현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BLE(Bluetooth Low Energy ;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핸즈프리 결제’와 T멤버십 또는 전용 앱의 ‘바코드 스캔’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T페이는 출시 첫 주 하루 평균 6천명을 시작으로 출시 2주 차인 지난 27일 하루 1만 명 가까운 고객이 ‘T페이’에 가입하는 등 시간이 갈수록 가입고객이 늘고 있다. ‘T페이’ 가입고객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만건을 넘어섰으며, 누적 결제도 3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이 기간 ‘T페이’를 이용한 고객들은 T멤버십 할인 및 프로모션을 통해 제휴처에서 평균 약 25% 할인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이 ‘T페이’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가입고객 중 20~30대 비중이 65%에 달했으며, 이용 금액 별로는 1만원 이하 결제가 약 49%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대적으로 혜택에 민감하고 편의성을 추구하는 20~30대가 편의점·카페 등에서 모바일 소액결제에 부담 없는 1만원 이하의 금액을 결제할 때 주로 ‘T페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SK텔레콤 측은 분석했다.

이밖에  ‘T페이’ 결제 방식 중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는 ‘핸즈프리’ 사용률이 약 15%에 달해 BLE 기술을 통한 ‘핸즈프리’ 결제 방식이 고객들에게 생소함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 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멤버십 할인 혜택과 연계하고 편리한 핸즈프리 결제 방식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T페이’ 출시 초기 인기 비결”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