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라이브 방송, 상품소개에 댓글 답변까지

▲ 여행박사가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쇼핑 라이브 방송인 ‘마리특’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마리텔의 인기가 여행 업계에까지 미치고 있다.

온라인 여행사 여행박사가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쇼핑 라이브 방송인 ‘마리특’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패러디한 마이 리얼 특가, ‘마리특'은 단 10분간 여행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여행박사의 라이브 방송이다. 담당 쇼핑 호스트는 판매할 상품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남긴 댓글에 대한 대답까지 해주는 방송이라고 사측은 밝혔다.

마리특의 첫 번째 방송에서는 하와이 3박 5일 에어텔 상품을 69만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인천과 오아후를 오가는 왕복 진에어 항공권, 유류할증료 및 텍스, 호텔 3박, 여행자 보험 모두 포함한 가격이다. 여기에 여행 기간 하루 사용할 수 있는 렌터카도 제공되며 공항과 호텔 간 왕복 픽업까지 도와준다. 출발일은 매주 목요일이다.

심원보 여행박사 마케팅부 부서장은 “인터넷방송 아프리카 TV,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처럼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간 방송을 기획했다”며 “첫 번째 방송을 시작으로 꾸준히 진행해 여행박사와 고객이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박사의 마리특은 21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여행박사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되며, 모바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미국여행 허가 신청인 ESTA 비자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