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5’ ‘2016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참가...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

▲ KT는 지난 4일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 ‘GiGA5’(기가파이브)를 창단하고 오는10일부터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에 출전한다.(사진 제공 : KT)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KT의 드론레이싱팀 ‘GiGA5’가 승리의 깃발을 꼿으러 세계로 출정한다.  오는 10부터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6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에 참가한다. KT는 앞서 지난 4일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드론레이싱팀 ‘GiGA5’의 창단식을 가졌다. 또 이날 국내 드론레이싱 저변확대와 국제 수준의 대회 개최를 위해 한국드론레이싱협회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2016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는 총 상금 100만 달러 규모로 기존 드론레이싱 대회와 비교할 때 사상 최대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개별 예선을 통과한 32개팀이 참여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7일 KT에 따르면, 드론레이싱팀 ‘GiGA5’는 드론의 빠른 속도를 KT의 GiGA 서비스와 연계해 표현하고 기가급 기량을 보유한 정예 5인으로 구성된 선수단을 의미한 명칭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드론레이싱 선수들로 구성된 ‘GiGA5’에는 지난해 12월 KT가 개최한 ‘제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 송근목 선수와 ‘2016 드론쇼 코리아 드론레이싱’ 우승자 김민찬 군(11세) 등이 포함되어 있다.

‘GiGA5’ 소속 선수 중 3명은 오는 10일부터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6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에 참가한다. 이에 오는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회 출정식을 갖고 우승에 대한 각오를 다질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손영록 선수는 “KT 의 ‘GiGA5’소속이 되어서 든든하고 기쁘다”며 “세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 이동수 전무는 “ICT 융복합 산업에 드론을 적극 활용 중인 KT는 지난해 말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GiGA 드론레이싱 대회’에 이어, 이번에 국내 최초 기업 드론레이싱팀 ‘GiGA5’ 창단을 통해 신개념 레포츠 저변 확대와 더불어 차원이 다른 GiGA 서비스를 적극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 4일 드론레이싱팀 ‘GiGA5’ 창단식을 갖고 한국드론레이싱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T는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주관하는 드론레이싱 대회의 독점적 후원 권리를 갖게 됐다. 이에 KT는 앞으로 드론의 대중화와 더불어 미래 ICT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도록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