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 ‘생체인증 솔루션’ FIDO 글로벌 공식 인증 획득

▲ 사진 출처 : 드림시큐리티 홈페이지

[컨슈머와이드-Samuel Jung] 스마트폰을 통해 지문이나 안면인식을 사용할 수 있는 생체인증 기술들이 급속히 진화하면서 이제 종합적인 생체인증방식으로 그동안 사용되어 온 숫자와 글자 조합의 패스워드 대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드림시큐리티는 14일 생체인증 솔루션(Magic FIDO)으로 FIDO(Fast Identity Online)의 글로벌 공식 인증(FIDO UAF Certifie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 12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UAF Interoperability Testing Events로 진행된 상호 호환성 인증 테스트에서 FIDO서버, 안드로이드 및 iOS용 FIDO 클라이언트 와 인증장치 5개 제품에 대해 최종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 

드림시큐리티에서 획득한 FIDO UAF(Universal Authentication Framework)인증은 패스워드 없이 생체정보를 활용해 보안을 구현하고 인증할 수 있어 국내외 FIDO 업체와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 및 FIDO 표준기술 상호연동이 가능하도록 하며 특히 이번 인증테스트에서는 드림시큐리티가 해외 제품 연동과 서비스 연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 세계 생체인증 장치들과의 호환성 확보는 물론 아이폰과의 호환성도 확보하게 되었다. 

FIDO 기술은 장치의 지문, 홍채, 얼굴, 음성인식 등을 통한 생체정보를 온라인에 적용하여 웹서버 인증을 패스워드 입력 없이 디바이스 인증으로 대체하고 해킹 등에 의한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해당사이트에만 문제가 되며 더 이상 확산 피해는 불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인증정보가 네트워크로 전송되지 않아 사용자 정보를 탈취당할 염려가 없으며 단말기 등을 분실해도 본인의 생체정보 없이는 타인이 부정 사용을 할 수 없다. 

박기준 드림시큐리티 PKI혁신 센터장은 “이번 FIDO UAF인증 획득은 드림시큐리티의 솔루션과 기술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쾌거입니다. 기존의 공인인증과 생체인증을 결합한 공인인증서2.0및 다양한 인증서비스에 FIDO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인터넷은행 및 결제 인증분야 등 생체 인증 서비스가 필요한 사업자가 FIDO생체인증솔루션을 도입하면, 온라인 인증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의 취약계층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그동안 안전하지만 불편했던 인증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생체인증솔루션(Magic FIDO)으로 향후 인증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고 말했다. 

드림시큐리티는 PKI기반의 보안/인증 전문 기술, 암호화 기술, 모바일 보안 등 보안/인증 전문업체로서의 암호기반등의 기반기술과 휴대폰본인확인, 스마트인증, 2채널인증서비스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 영역에 FIDO 기술을 접목하여 더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