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성전자 2만7천건의 특허 무상 개방 한다
심성전자 2만7천건의 특허 무상 개방 한다
  • 조영국 기자
  • 승인 2015.11.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기기, 오디오/비디오, 통신/네트워크, 가전, 반도체 분야 등
▲ 사진 :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조영국 기자] 삼성전자가 2만 7천 건의 등록 특허를 국내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개방한다.

지난 6월, 삼성전자는 2만 7천 건의 등록특허를 국내 중소기업에 개방했으며, 이 중 3천 건을 무상으로 제공해 왔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존에 유상으로 개방했던 모바일기기, 오디오/비디오, 통신/네트워크, 가전, 반도체 분야 등 2만4000건의 등록특허를 모두 무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삼성전자가 무상으로 개방한 등록 특허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daegu)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gyeongbuk) 홈페이지를 통해 26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국내 중소기업들이 삼성전자가 개방한 양질의 등록특허를 이용해 기업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과감한 특허 무상개방이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 차원에서도 특허 개방 확대와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는 미래창조과학부, 특허청과 협력, 지난 6월부터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에 3만 6천여 건의 등록특허를 유·무상으로 개방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