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Ⅱ, R.N.A POWER CREAM 사용 후기

[컨슈머와이드-강진일 컨슈머 애널리스트] 가을에 접어들자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할 만큼 여기저기 여름의 흔적들이 보이는 피부가 영 거슬립니다. 거울 속 얼굴에 나타나 있는 주근깨와 피부얼룩은 '이제 여름이 막 지났으니까..'하고 억지위안으로 넘어간다 쳐도 각질과 버석버석함은 한시라도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넘쳐나지요. 게다가 요즘들어 제일 고민되는 피부탄력저하까지! 이 정도라면 이제는 총체적인 난국 상황입니다. 이런 상태를 방치한다면 피부 잔주름까지 확 늘어나는 계기가 되므로 얼른 무엇인가 처방이 필요하다는 갈급함을 느낍니다.

이런 갈급한 마음에 피부에 좋다는 여러가지 상식들과 처치들, 제품들을 찾아 여기저기 기웃거리게 되는데 그 중에서 제게 있어서의 1순위 관심은 '효과좋은 괜찮은 화장품 찾기'입니다.

이 때 손에 들어온 SK-Ⅱ의 R.N.A POWER 크림!

이름 그대로 제게 '철저하게, 빠르게 새로운 피부 나이'를 가져다 줄까요? (R.N.A POWER 크림의 제품명은 R:Radical N:New A:Age 라는 단어의 약자입니다)

저도 SK-Ⅱ 이미지 대표모델인 김희애 씨 처럼 " 놓치지 않을 거예요~!!!" 라고 우아하게 외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사용 시작!

▲ 손안에 쏙 들어오는 R.N.A POWER 크림. 앞으로 28일 동안 내 피부를 부탁해~

*기본 피부상태

제 피부는 기본적으로 수분부족이 심한 건성입니다. 코주변과 이마에 약간의 모공 늘어짐도 있고 두드러지는 잔주름은 거의 없으나 피부쳐짐 등이 걱정되는 상태이고 광대뼈 부분에는 일광에 의한 주근깨가 있습니다.

* 제품사용에 대해 기대하는 점

가을들어 여름과는 다른 피부 메마름을 느끼고 있고 나날이 피부쳐짐이 보이는 것 같아 탄력 또한 저의 새로운 고민거리입니다. 적절한 유수분의 공급으로 피부 메마름의 해소와 탄력부여가 제가 R.N.A POWER 크림 사용 후에 기대하는 점입니다.

*용기

SK-Ⅱ의 익숙한 레드 컬러의 유리팟입니다. 작은 제 손에도 쏙 들어오는 크기지만 좀 무겁기도 합니다. 그러나 유리팟이 주는 '리치한' 이미지 가 심리에 작용한 탓인지 제 피부에 뭔가를 더 해줄 수 있을 것 같은 묘한 기대감도 들게 하지요.

*향

이 제품은 뚜껑을 열어 향을 맡아 보면 한참을 고민하게 합니다. 도대체 무슨 향인지 딱 집어내어 설명할 수 없는 향이여서 갸웃갸웃 . 곰곰히 표현 할 만한 것을 떠올려 보는데 ' 연유향과 같은 유제품 냄새' 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플로럴 향이 조금 느껴지구요. 아주 거슬리지는 않지만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싫어할 수도 있겠습니다.

*텍스쳐

아주 부드럽게 스르륵 발립니다. 바르고 난 후 피부 위에서 무거움이 아니라 리치함이 느껴집니다. 발랐을 때 크림인 주제에 무겁기만 하고 전혀 피부 속 리치함은 못느끼게 하는 제품도 넘쳐나는데 R.N.A POWER 크림은 '크림'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는 느낌입니다.

▲ 부드럽고 쫀쫀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 사용량과 방법

아침 저녁으로 2번 사용. 아침에는 작은 10원짜리 동전 만큼을 사용했고 저녁에는 아침사용량의 2배쯤 사용했습니다.

1. 아침사용: 물 세안 --> SK-ⅡR .N.A POWER 크림 --> 시세이도 BB 크림

저는 아침에는 물세안만 합니다. 잠자기 전에 충분히 영양을 주는 편이므로 아침에는 취침하는 동안 생긴 피부더러움을 털어낸다는 정도의 가벼운 세안을 합니다. 따로 세정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세안 후 작은 10원 짜리 동전 만큼만 덜어 살살 펴발라 줍니다. 토닥토닥 패팅도 필수!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베이스로 사용 후 메이크업이 밀린다면 아침사용은 중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위에 BB크림을 발랐고 BB크림을 워낙 소량 사용하기도 했지만 밀리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게는 아침 사용에 합격점이였습니다.

2. 저녁사용: 클렌징--> 세안 -->SK-Ⅱ R .N.A POWER 크림

화장을 지운 후 세안, 그 후에 R .N.A POWER 크림을 아침과 같은 양으로 얼굴에 살살 펴 발라준 후, 5분 쯤 지나 다시 한번 같은 양을 팔자주름의 부분, 눈 가 등 특히 잔주름이 걱정되는 부분에 겹쳐 발라주었습니다. 두 번 정도 발라준 부분도 잘 스며 들었고 번들거림도 적었습니다.

* 테스트 기간을 마친 후

28일만에 판타스틱하게 물광피부가 되지는 않았지만 사용 전의 피부 상태보다는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일단 피부 메마름이 많이 해소되어 피부 속이 편안해졌습니다. 전 탄력면에서도 효과를 기대하며 사용했었는데요, 이 부분에서도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엄지와 검지로 v자를 만들어 볼 부분을 밑에서부터 위로 튕기듯 해 주는데 왠지 더 탄력이 생긴 듯한 느낌이 있네요.

화장품의 가격과 브랜드 이미지가 품질과 직결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R.N.A POWER 크림은 저가 크림 종류들과는 확연히 효과면에서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것 같네요.

▲ 제품 사용전. 요즘 피부상태가 적나라 하다. 특히 탄력저하가 현저하게 보임.
▲28일 동안의 피부변화.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었는데 제품 사용 후 본인이 느끼는 피부탄력 변화는 분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