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강원도 드론의 날 열려

▲ 사진 출처 : 강원도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대관령 삼양목장에서 일상생활에서의 드론 이용 시범 등이 펼쳐지는 ‘강원도의 드론의 날’ 행사가 열린다고 11일 강원도가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진 촬영대회와 드론 활용 시범 및 체험으로 구분되어 열리는데 오전에는 8월 한달간 접수한 드론 동영상 출품자중 60명을 선발, 사진 촬영대회가 진행되고, 오후에는 양몰이 공연장에서 드론 레이싱, 드론 역도대회 등 드론을 활용한 각종 공연과 함께 인명 구조 및 소화시범 등 다양한 드론 활용방법에 대한 시연이 진행된다.

드론 레이싱은 200m 길이의 전용 경기장에서 속도로 경쟁하는 방식이고 역도대회는 일정 무게를 들고 오랫동안 상공에서 체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진다. 아울러 드론을 활용한 양몰이 공연, 레크레이션 등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에서 드론 애호가들이 단체로 참여를 신청하는 등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행사는 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최근 드론이 항공사진 촬영 등 레저 중심에서 농약살포, 화물운송, 인명 구조 및 수색, 항공 정찰 및 인프라 관리 등 활용 영역이 생활 전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내 관련 산업 육성방안 모색 등을 위하여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