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품목 패션 부분 및 단독 운영 브랜드 강화

▲ CJ오쇼핑은 올 가을/겨울 시즌, 역대 최대 규모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왼쪽부터 SK네트웍스 '와이앤케이'의 이하늬씨 화보 컷, ‘브이 더블유 베라왕 모델 컷

[컨슈머와이드-나인하 기자] CJ오쇼핑이 패션 부분 강화에 나섰다. 올 가을/겨울 시즌의 패션 카테고리를 전면 개편하고 단독 운영 브랜드 강화에 나선 것. 이는 패션 카테고리의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 차원이다.

26일 CJ오쇼핑에 따르면, 기존 스테디셀러 브랜드 위주로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캐쥬얼, 포멀, 트렌디, 클래식, 프리미엄 고가, 디자이너 협업, SPA 브랜드 등으로 패션 의류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패션 잡화 카테고리 내 액세서리와 가방 등의 상품풀도 확대한다.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다.

따라서 이번 가을/겨울 시즌, CJ오쇼핑은 세분화된 카테고리에 맞춰 올 하반기에만 30여개에 달하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홈쇼핑에서 시즌 별 신규 브랜드 론칭이 많아야 평균적으로 10개 남짓인 점을 고려하면 CJ오쇼핑의 이번 신규브랜드 론칭은 역대 최대 규모다.

우선 뉴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라 왕’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의류/잡화 브랜드인 ‘브이 더블유 베라왕’을 론칭하는 CJ오쇼핑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SK네트웍스’, ‘시선인터네셔널’ 등 패션 전문 기업과 추가로 손잡고 ‘와이앤케이’와 ‘칼리아’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해외 고급 편집샵 중심으로 판매되던 해외 유명 브랜드 ‘샬라얀’, ‘에스기비엔’ 등을 단독 론칭한다.

특히, 패션 브랜딩 역량을 지닌 SK네트웍스와 손잡고 단독으로 선보이는 ‘와이앤케이’는 지난 2001년 뉴욕에서 론칭한 SK네트웍스의 여성복 브랜드로, 기네스 펠트로와 지젤 번천, 이반카 트럼프 등 뉴욕 패션계의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와이앤케이’의 전속 모델로는 프리미엄 퀄리티와 뉴욕 감성을 표현하는 브랜드 컨셉과 잘 부합하는 세련되고 도회적인 이미지의 배우 이하늬씨가 발탁되었다. 첫 방송은 오는 27일 오전 8시 15분에 편성됐으며, 세련되고 감각적이며 우아한 30~45세 여성을 겨냥한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모던한 이태리 가죽 롱자켓 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미샤’로 유명한 국내 여성 패션 전문기업 시선인터네셔널의 ‘칼리아’도 CJ오쇼핑을 통해 9월 초 단독으로 론칭된다. ‘칼리아’는 활동적인 커리어우먼을 위한 트렌디 캐쥬얼 브랜드로, 올 상반기부터 불고 있는 패션 트렌드인 ‘복고’를 적용해 면 자수 레이스가 포인트로 들어간 트렌치코트와 와이드팬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이너 브랜드 신규 론칭도 눈에 띈다.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양윤호 디자이너와 국내 및 유럽에서 활동하는 박문희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컨셉의 ‘윤호문희’를 론칭해 니트와 모피 아이템을 선보이고, 대영제국 훈장을 받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후세인 샬라얀의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 ‘샬라얀’도 소개된다. ‘샬라얀’은 무채색에 절제된 디자인의 니트, 코트, 무스탕 등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에스카다’, ‘토즈’ 출신의 이태리 디자이너 니베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에스기비엔'을 통해서는 알파카와 모헤어, 울 등 이태리 고급 원단을 소재로 하는 코트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 CJ오쇼핑은 업계 내 패션 트렌드 리더의 입지 굳히기에도 주력한다. CJ오쇼핑은 트렌디하고 실용성 높은 모피 브랜드 ‘릴리앤’을 론칭해 모피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모델 전문 에이전시인 초이 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 통해 선보이는 ‘하이브’에서는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현역 모델들이 제안하는 신선하고 독특한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즈니스 케쥬얼로도 입을 수 있는 활동성을 강화한 어반 스포츠 캐주얼 SPA 브랜드 ‘리그’에서는 저지다운과 다운코트 등도 선보인다.

CJ오쇼핑 TV사업본부 이인수 부사장은 “CJ오쇼핑은 일찍이 업계에서 가장 먼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디자이너 콜라보 상품을 내놓는 등 패션 분야 성장에 투자를 아끼지 않아왔다”며 “모든 경쟁사가 패션 강화를 내세우는 만큼 앞으로는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 보장과 차별화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