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보라카이, 터키, 괌, 스페인

▲ 올 여름 최고의 해외여행지는 방콕, 보라카이, 터키, 괌, 스페인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와이드-노승빈 기자] 올 여름 최고의 해외여행지는 방콕, 보라카이, 터키, 괌, 스페인이다. 이는 위메프가 여름시즌(7~8월) 여름 휴양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던 해외 여행지를 선정한 결과다.

25일 위메프에 따르면, 올해 터키, 스페인 등 유럽 지역 여행상품이 처음으로 인기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방콕, 보라카이, 괌은 매년 인기여행지로 선정되어 왔다. 지난 2013년에는 푸켓, 방콕, 보라카이, 북경, 괌 등이 인기 여행지로 뽑혔다. 지난해에는 푸켓, 사이판, 보라카이, 괌이 인기 해외 여행지로 각광을 받았다.

이처럼 유럽 여행지가 인기를 누린 것에 대해 위메프는 최근 방영된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등의 인기로 유럽여행에 대한 동경과 관심이 수요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는 ‘포미(For Me)족’이 증가하고, 최근 여행트렌드가 패키지에서 자유여행(FIT)으로 바뀌면서 유럽 자유여행 상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해석했다.

위메프 신인수 투어팀장은 “장기 휴가에 대한 인식 변화와 여행 관련 TV 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유럽여행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해외여행지로 터키, 스페인 등이 상위권에 포함되면서 예년과 달라진 인기 해외여행지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