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A.파워 에센스의 촉촉함 Advanced Night Repair보다 더 깊어

▲ SK-Ⅱ, 'R.N.A 파워 에센스'와'R.N.A 파워크림(사진;김하경 기자)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안티에이징라인의 대가 SK-Ⅱ가 지난 14일 출시한 R.N.A파워 시리즈를 기자가 직접 사용해봤다. 또 R.N.A. 파워 에센스와 제니피끄 에센스, Advanced Night Repair 등 3종류의 안티에이징라인 에센스 제품을 비교해봤다. 비교한 소감은 SK-Ⅱ의 R.N.A. 파워 에센스가 에스티로더 Advanced Night Repair보다 더 깊이있는 촉촉함을 줬다. 에센스 어플리케이터는 랑콤의 제니피끄 에센스가 SK-Ⅱ와 에스티로더 보다 한발 앞섰다. 

▲  SK-Ⅱ'R.N.A파워 시리즈' 

R.N.A파워 시리즈는 에센스와 크림 2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래디컬 뉴 에이지 콤플렉스(R.N.A.콤플랙스)성분이 피부 내면부터 쫀쫀하게 조여주는 모공케어가 R.N.A. 파워 에센스의 특징이라면 다각도에서 모공을 빈틈없이 케어해 상하로 끌어올려주는 매트릭스 탄력이 R.N.A. 파워 크림의 핵심이라고 SK-Ⅱ 브랜드측은 설명했다.

기자가 테스트한 R.N.A. 파워시리즈 제품은 SK-Ⅱ에서 제공한 프레스킷이다. 용량은 에센스가 30ml이며 파워크림은 50g이다.

■ R.N.A. 파워 에센스

R.N.A. 파워 에센스의 외형을 살펴보면, 포장용기는 빨간색의 유리병이다. 뚜껑이 스포이드타입으로 되어있어 제품 도포시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이런 스포이드 용기 형태는 에스티로더의 Advanced Night Repair도 같다. 랑콤의 제니피끄 에센스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스포이드 방식을 사용했다. 뚜껑을 열면 1회사용 할 최적의 양이 자동으로 나오도록 고안된 셀프 로딩 스포이드다.

▲왼쪽부터 SK-Ⅱ'R.N.A 파워 에센스',에스티로더'Adveanced Night Repair',랑콤' 제니피크 유스 엑티베이터 콘센트레이트'(사진출처:각 브랜드 홈페이지)

R.N.A 파워 에센스를 손등에 테스트해 보았다. 제품은 흰색에 가까운 불투명한 미색의 묽은 제형으로 약간의 점성이 있다. 에스티로더의 Advanced Night Repair도 투명한 갈색의 갤타입으로 약간의 점성이 있다. 반면 랑콤의 제니피끄 에센스는 투명한 묽은제형이지만 점성은 없었다. 세가지 제품 다 흡수는 빨랐다. R.N.A 파워 에센스를 바른 후에는 촉촉함과 함께 끈적임이 있었다. 

▲ R.N.A 파워 에센스 스포이드로 도포전과 도포후의 모습
▲'R.N.A 파워 에센스' 바른 후 모습 과 에센스 제형의 점성 테스트(사진:김하경 기자)

Advanced Night Repair는 발랐을 때 피부에서 겉도는 느낌과 번들거림이 있었다. R.N.A 파워 에센스에서 느껴지는 깊이 있는 촉촉함과 다른 표면적인 촉촉함이다. 제니피크 에센스는  R.N.A 파워 에센스보다는 더 묽은 워터제형으로 발랐을 때 끈적임은 없었다. 대신에 미끌미끌한 느낌이 있었고 그 느낌이 사라지면서 피부에 촉촉함을 줬다.

R.N.A 파워 에센스와 제니피끄 에센스의 제품향은 아주 은은하고 거의 없을정도였다. 반면 Advanced Night Repair는 특유의 한약재 향이 나면서 프레쉬한 느낌은 없었다.

■ R.N.A. 파워 크림

▲ SK-Ⅱ'R.N.A 파워 크림'(사진:김하경 기자)

R.N.A. 파워 크림의 외형은 일반적인 유리재질로 된 단지형이다. 뚜껑을 열면 하얀 플라스틱 홀더캡이 제품을 덮고 있다. R.N.A 파워크림은 미색의 크림제형으로 텍스처는 부드러운 플레인요거트 느낌이다. 제품을 발랐더니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에 윤기가 돌았다. 

▲ R.N.A 파워크림 테스트한 모습(사진:김하경 기자)

파워크림의 흡수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크림을 바른지 20분후에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손을 씻었다. 크림제형이 물에 씻겨져 나갔는데도 제품을 바른 손등은 여전히 촉촉하고 부드러워 피부에 충분히 흡수됐음이 느껴졌다.

기자는 R.N.A.파워 에센스와 R.N.A파워 크림을 같이 10일 동안 사용했다. 파워 에센스와 파워크림을 잠자기전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 피부를 체크했다. 제품을 바른지 6시간만에 얼굴을 거울에 비춰봤을 때 수면중 생성된 피지분지로 인한 번들거림은 있었지만 피부속 깊이 채워진 것같은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수 있었다. 또 얼굴 피부톤도 밝아졌고 피부 탄력도 약간 붙었다. 

R.N.A파워 크림이 비교적 가벼운 제형이기는 하지만 아침에 메이크업 할 때 사용하면 화장이 살짝 밀리는 감이 있다. 따라서  R.N.A파워 크림은 아침보다는 밤에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한편 R.N.A.파워 에센스 제품 용량은 30ml, 50ml, 75ml가 있다. R.N.A파워 크림은 50g, 80g, 100g 3가지다. 

‘R.N.A.파워 에센스’ 가격은 ▲30ml 13만9000원 ▲50ml 19만9000원 ▲75ml 27만5000원이며 ‘R.N.A.파워 크림’ 은 ▲50g 13만9000원 ▲80g 19만9000원 ▲100g 23만4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