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마력, 연비 11.9km/l, 제로백 6.1초 고성능 스페셜 모델

▲ 26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공개된 ‘뉴 미니 JCW’/사진제공:미니(MINI)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뉴 미니 JCW가 국내 출시됐다. 신차의 가격은 4890만 원이다.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John Cooper)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26일 미니(MINI)에 따르면, 고성능 스페셜 모델인 뉴 미니 JCW의 심장은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는 32.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해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은 9%, 토크는 23% 향상된 2.0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다. 연비는 11.9km/l(도심: 10.9, 고속: 13.5)로 3% 개선됐다. 제로백은 6.1초, 최고속도는 246km/h다.

디자인은 레이싱카의 DNA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차량 전면부의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터를 추가했다. 또한 ▲JCW 전용 18인치 컵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JCW 전용 배기파이프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사이드 스커트▲리어 스포일러 등 차량의 전·측·후면에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및 LED 리어 라이트 등이 장착됐다.

잘 달리는 만큼 잘 서야 하는 법, 뉴 미니 JCW에는 브렘보(Brembo)사와 협력해 새로 추가된 JCW 전용 고정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가 탑재됐다. 또한 스포츠 서스펜션과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되어 완벽한 레이싱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뉴 미니 JCW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칠리 레드(Chili Red)와 레벨 그린(Rebel Green)을 포함해 총 4가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