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롯데 파주 아울렛서 P&G 리빙아티스트 멤버십 신규 2000여명 가입 대박

▲ 지난 20~21일 양일간 롯데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된 P&G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 회원 모집에 2000여이 신규가입을 했다. 20일 오후 4~6시 사이 회원 가입을 하려고 시간별 각 100여명이 해당 부스에 운집해 있었다.(사진: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P&G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가 본격적인 회원 모집에 나섰다. 최근 인터넷·모바일 쇼핑몰이 활성화되면서 P&G가 지난 2011년에 선보였던 리빙아티스트 멤버십을 보강, 새롭게 신규 회원 모집에 돌입한 것. 지난 20~21일 양일간 롯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된 회원모집 행사에서만 약 2000여명에 달하는 소비자가 신규 회원으로 등록했다.

지난 20일 오후 4~6시 롯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B관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시간별로 각각 소비자 약 100여명이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열심히 하고 있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들은 다름아닌 P&G가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리빙 아티스트에 가입한 신규 회원들이었다. 이날만 약 1000여명이 새롭게 가입을 했다. 메르스 여파로 인해 롯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한 소비자가 많지 않았던 점을 감안하면 이는 폭발적 반응이다. 본지가 양일간의 신규회원 가입수를 프로모션 대행사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약 2000여명이 가입을 마쳤다.

사실 회원에 가입을 하면 팬틴 샴푸 388ml, 팬틴 컨디셔너 388ml 정품을 받기 위함도 있었겠지만 대부분은 이런 서비스에 가입하면 향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반응이 대 다수를 차지했다.

리빙아티스트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이모(30대·여)씨는 “페브리지, 팬틴, 다우니 등은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인데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회원에 가입하게 됐다”며 “진작 이런 서비스를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신규 회원에 가입한 김모(30대.여)씨는 “멤버십 서비스 중 매달 제공되는 신제품 무료 체험 기회가 마음에 들어 회원에 가입했다”며 “가정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생활용품이 다 P&G것인 줄 오늘에서야 알았다. 좀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김모(20대.여)씨는 “멤버십 회원에 가입했으나 다소 서비스에 아쉬운 점이 있다”며 “사실 페브리지, 위스퍼 등을 공식 쇼피몰에서 구매하는 경우는 드문데 꼭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해야만 P&G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은 좀 아쉽다. 다 똑같은 제품인데 포인트 제공처를 확대해 줬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 지난 20~21일 양일간 롯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B관 1층에 마련됐던 P&G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리빙아티스트 행사 부스(사진:전휴성 기자)

이와 관련, P&G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에 발맞추어 보다 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빙아티스트 멤버십 서비스 회원 모집에 나선 것”이라며 “사실 이 서비스는 지난 2011년에 시작했으나 홍보 미비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이서비스를 잘 모르는 것 같아 이 같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면 P&G 포인트는 물론이고 매달 제공되는 신제품 무료 체험 기회까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빙아티스트 멤버십은 가입일 기준 매월, 최근 6개월간의 구매내역을 통해 일반회원과 VIP회원으로 등급이 나누어지며 등급에 따라 구매 적립 포인트가 달라진다. 우선 일반 회원 중 기본회원은 구매 적립 포인트가 1%, 얼리버드 회원은 2%, 팸퍼스 클럽회원은 1% 단 팸퍼스 구매 시 2%, 얼리버드 + 팸퍼스 클럽 회원은 2% 단 팸퍼스 구매 시 3%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VIP 회원의 경우 기본회원은 2%, 얼리버드 회원은 3%, 팸퍼스 클럽 회원은 2% 단 팸퍼스 구매 시 3%, 얼리버드 + 팸퍼스 클럽 회원은 3% 단 팸퍼스 구매 시 4% 등의 구매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최근 6개월간 7만원 이상 구매 or 3회 이상(1회 2만원 이상)구매 시 등급 전환이 가능하며, 등급 유지는 6개월간 지속된다.

리빙 아티스트 주요 참여브랜드는 페브리지, 질레트, 듀라셀, 다우니, 브라운, 헤드앤 숄더, 오랄비, 위스퍼, 팬틴, 팸퍼스, 타이드 등 11개 브랜드다. P&G의 대표 브랜드인 SK-Ⅱ는 리빙 아티스트 멤버십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됐다.

주요 혜택은 P&G 공식몰에서 제품 구매 시 마다 적립되는 P&G 포인트, 매달 제공되는 신제품 무료 체험 기회, 해외 및 국내의 풍성한 볼거리아 다양한 육아 및 리빙 콘텐츠, 회원 전용 포인트 몰, 도장 찍고 추가 혜택인 황금 도장 찍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