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 전세계 9개 지역으로 확대 ... 베트남과 필리핀∙태국∙하와이 등에서 맛집∙호텔∙액티비티∙교통 등 할인 혜택 제공
제휴처에서 결제∙주문시 앱내 바코드 제시하면 간편하게 이용 가능
6~7월 런칭 프로모션으로 반얀트리 문 바 30% 할인, 콩카페 커피 무료 제공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여행 가치소비자들에게 해외 여행지에서 할인 혜택 등을 받는다면 여행의 즐거움은 더해진다. SK텔레콤( SKT)이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자사의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를를 베트남∙필리핀∙태국∙하와이 등 9개 지역과 1만 8천여 개 제휴처로 대폭 확대해 적용한다. 여행 가치소비자들은 현지에서 국내에서 하던대로 주문 혹은 결제 시에 T멤버십 앱을 켜고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1일 SKT는 자사의 T멤버십 가입자 대상으로 글로벌여행 서비스를 9개 지역, 1만 8천여 개의 제휴처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제 T멤버십의 이용 가능 9개 지역은 ▲베트남(다낭∙호이안) ▲필리핀(세부∙보라카이) ▲태국(방콕) ▲싱가포르 ▲일본(도쿄∙큐슈∙오사카∙오키나와) ▲괌 ▲사이판 ▲하와이▲유럽연합이다. 그동안 T멤버십은 괌과 사이판∙오키나와∙유럽 등 4개 지역에만 적용됐었다.

이번에 확대된 9개 글로벌 지역 제휴처는 ▲맛집(230개) ▲호텔(1만 5천여곳) ▲액티비티(2천600여개)▲교통(350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할 때 할인 등을 적용받는다.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는 지난해 여름 괌과 사이판에서 T멤버십 이용 고객의약 72%가 이용할 정도로 참여율이 높았으며, 이번 제휴처 확대로 해외 이용이 대폭 확산될 전망이다.

SKT는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 확대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달 간 태국과 베트남∙필리핀∙괌∙사이판 동남아 5국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춰 약 300여개 맛집과 투어∙쇼핑 등 주요 제휴처에서 15~50%의 할인을 제공한다. 주목할 만한 혜택으로 태국 방콕의 반얀트리 문 바에서는 30% 할인을, 베트남의 콩카페에서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필리핀 세부 골드망고그릴에서는 인기메뉴인 크랩로제파스타를 30% 할인한다. 괌∙사이판 지역은 기존 제휴처 외에도 롱혼스테이크 등 현지 맛집과 돌핀크루즈, 공항 픽업 서비스 등의 혜택이 추가됐다.

6월1일부터 T멤버십 홈페이지나 앱에서 새로 개편된 ‘글로벌여행’ 메뉴에 들어가면 각 지역 전문관에서 새로 추가된 국가∙지역별 제휴처의 상세 혜택을 체크해 볼 수 있다. 

현지에서의 사용 방법도 쉽고 간단하다.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제휴처에서 주문 혹은 결제 시에 T멤버십 앱을 켜고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또 괌∙사이판을 방문하는 SKT 고객은 2018년부터 제공중인 'T괌사이판 국내처럼’(무료) 로밍 서비스를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SKT 구독CO 윤재웅 담당은 “현지에서도 유명한 로컬 맛집과 카페, 꼭 필요한 교통 혜택 등 다양한 제휴처를 확보해 자유여행이든 가족여행이든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 고물가 시대에 T멤버십으로 가심비(價心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일컫는 말)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인기 해외여행지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