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가 양산 시민들을 위해 코믹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후원한다./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ESG 실천에 나선다. 양산 시민들을 위해 코믹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후원한다. 이번 공연 후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함이다.

2일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코믹 오페라 사랑의 묘약공연은 오는 13일 오후 2시와 6, 두 차례에 걸쳐 양산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800석 규모의 공연으로 좌석수의 상당 부분을 문화소외 계층을 초대하는 데 할애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지난 해에도 양산 지역에서 열린 오페라 비밀 결혼을 후원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지속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면서 이번 오페라 후원을 통해 오페라의 대중화는 물론 양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페라 사랑의 묘약19세기 초 이탈리아 오페라 작곡가 가에타노 노디제티펠리체 로마니의 대본을 바탕으로 작곡한 2막으로 구성된다. 순수하고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주는 오페라이다. 젊은 농부인 네모리노가 농장주의 딸인 아디나에게 구애를 하는 과정에서 사랑의 묘약을 마시며 부르는 아리아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오페라의 대표곡으로 최고의 오페라 아리아 10위권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공연의 기획을 맡은 드림오페라단은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사랑의 묘약을 각색했다. 정통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물론 성악가들이 무대를 벗어나 관객석에서 모노드라마 형식으로 주요 장면을 연출하는 등 가족 단위의 관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오페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